닥터 슬럼프라는 드라마는 현대시대를 반영한 영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힘든 상황에서 번아웃이 온 사람들, 즉 두 남녀의 성장과 사랑에 대해서 그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1. 번아웃 은 어떤 증세인가.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번아웃은 과도한 업무와 일도 인해 스트레스를 받아서 더이상 삶에 대한 열정이 생기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이로 인해서 삶의 의욕이 없어지는 것을 말하지요. 어떻게 보면 요즘 시대에 맞는 드라마라고 볼 수 있습니다. 번아웃을 없애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사회적 인식의 변화와 경쟁 사회의 틀이 변화해야 함을 드라마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가장 중심에는 우정과 사랑을 통한 관계성의 변화가 있어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
2. 드라마의 줄거리는 어떻게 되나
드라마에서 주인공은 박신혜는 주인공으로서 나옵니다. 완벽한 엘리트 의사로서 능력까지 겸비한 의사입니다. 이 주인공에게는 번아웃 증후군이 있었는데 이 증후군은 바로 사랑하는 첫사랑인 남하늘에게 버림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완전한 엘리트 의사가 상상치 못했던 버림에 주인공은 번아웃 증후군이 생기게 된 것입니다. 이로 인해서 병원을 그만 두고 시골고양에 내려가 무위도식하는 삶을 살게 됩니다. 그런데 재미있게도 자신을 걷어찬 남하 늘 또한 고향에 내려와 주인공을 만나게 됩니다. 고향에 내려온 이유는 유능한 벤처기업 CEO로서 활동하다가 소송과 고발에 휩싸이게 되면서 모든 것을 날리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서 다시금 재회한 이들은 서로의 아픔과 상처를 딛고 새로운 관계로 나아가게 됩니다.
3. 드라마의 몰입도와 재미
만화에도 닥터 슬럼프라는 재목의 만화가 있지만, 그것과는 전혀 상관없는 내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리지널 작품으로서 JTBC에서 지난 1월 27일부터 방송을 시작한 작품이기 때문입니다. 닥터 슬럼프의 내용에서 주목해봐야 할 점은 사랑이라는 주제로 서로간에 성장하는 과정을 보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멜로드라마가 아픔에서 성장을 추구하는 데, 이 드라마도 동일하게 아픔에서 서로 간의 사랑으로 인해 치유하게 되는 과정을 밟고 있기 때문입니다. 부정적인 면이 부각되었다가 서로 간에 회복하게 되는 멜로드라마의 특성상 이 부분은 몰입하기에 좋은 편이며, 번아웃 증후군과 벤처회사가 망한 것을 잊고 병원에서 다시금 일하며 조그만 회사를 차려서 새로운 꿈과 여정을 밟아 나가는 결말은 보는 이들에게 희망이라는 단어를 읊조리게 됩니다. 그게 아마도 이 닥터슬럼프 드라마의 보는 재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