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시니어 이어"의 줄거리와 포인트 배우의 열연

by 빅트리쥔장 2023. 1. 31.

 

시니어 이어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나이가 많은 사람을 의미한다. 학년 중에는 고등학생을 의미하기도 하고, 정확히 말하면 청소년기의 마지막 시간을 의미하기도 한다. 그럼 영화의 줄거리와 포인트를 알아보자

줄거리와 내용

주인공 스테프는 호주에서 온 이민자 학생입니다. 그녀는 첫 학교에서 인기를 얻는 것에 대해 생각한 후 치어리더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치어리더가 되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녀의 노력 덕분에, 그녀는 고등학교 치어리더로 선발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치어리더를 하다가 사고를 당해 혼수상태에 빠집니다.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져있던 그는 마침내 깨어납니다. 그러나 몸은 이미 노년기에 접어들었지만 마음은 아직 고등학교에 있다. 그는 40대에 고등학교로 돌아온 주인공으로 어려운 상황에 직면한다. 특히 사고 전 사귀었던 남자친구는 이미 결혼한 상태였고, 결혼 상대는 그가 가장 싫어하는 상대였다. 그리고 그들의 딸은 그녀와 같은 반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졸업의 여왕이 되기 위해 그녀와 경쟁한다. 젊은 시절을 생각하며 휴대전화를 이용해 자신의 인기를 다시 증명하려 하지만 결국 친구들에게 상처를 입힌다. 그래도 주인공은 결국 자신이 원하는 여왕이 된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 그녀는 나의 행복이 다른 사람들이 아닌 나 자신에게서 온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리고 그녀는 친구들에게 자신의 실수에 대해 사과하고 사람들에게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말해주는 사람이 됩니다. 그리고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그녀는 대학 공부를 했고 영화는 끝이 난다.

영화의 요점

주인공은 자신의 삶의 행복이 다른 사람들에게 있다고 생각한다. 비록 그녀는 40대이지만, 그녀의 생각은 여전히 10대이다. 다양한 사건과 사고를 통해, 그녀는 자신의 행복이 다른 사람들로부터가 아니라 마음으로부터 온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그녀는 자신의 잘못된 생각을 바로잡고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는 것이 행복의 진정한 시작이라는 것을 배운다.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서 종종 그들의 젊음을 그리워한다. 주인공도 늙고 늙었지만 20년 전 고등학교 시절을 그리워하며 어머니의 졸업 파티 의상을 입는다. 이를 통해 주인공이 어떻게든 영광을 되찾으려는 모습이 눈물겹기까지 하다. 그리고 그녀의 라이벌 친구의 딸은 이제 그녀와 라이벌로서 경쟁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누구나 이룰 수 없는 꿈을 말한다. 그리고 주인공이 여왕으로서 하고 싶은 일을 성취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꿈을 이루기 위한 끈기를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주인공의 대학 진학을 통해 그녀의 행복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보여준다.

배우들의 열연

주인공 스테프 역을 맡은 레발 윌슨은 주연이라기보다는 조연에 가까웠다. 그는 영화에 출연하는 동안 10대와 40대의 감정을 녹여내며 연기에 대한 열정을 보여준다. 40대 연기를 하면서도 대사 하나하나에 능하고 슬랩스틱 코미디를 통해 재미있는 장면을 보여준다. 과거 성소수자 차별을 당연하게 여겼던 주인공이 시간이 지나면서 더 이상 차별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현실적인 요인을 반영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배우들의 대사와 외모가 잘 표현됐지만 결국 치어리딩으로 끝나 줄거리와 내용이 빈약했다. 기본적으로 코미디 영화에서는 미국 본토의 유머 코드가 한국인에게 닿지 않지만, 주인공의 유머 코드가 한국인에게도 잘 느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한국의 학창시절과는 비교할 수 없는 미국의 학벌이기 때문에 공감대가 부족한 것도 사실이다.

 

 

이전 글                                  다음 글 

댓글